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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Tech

OSC코리아에 오픈소스를 맡겨야 하는 7가지 이유

 

 

 

2023년 오픈소스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오늘날 전 세계 조직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오픈소스를 성공적으로 사용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오픈소스 기술 지원이 필요합니다. 

 

기업이 오픈소스 기술 지원을 위해 OSC코리아를 선택해야 하는 7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요소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근간으로 하며 DevOps,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등과 관련된 오픈소스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원동력은 조직이 오픈소스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혁신과 최신 기술에 대한 액세스를 위함이라고 파악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채택하는 사람들에게는 커뮤니티의 오픈소스 기술을 통합, 운영 및 유지 관리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조직 내부에서의 자체적인 지원은 집단 내의 지식 공유, 커뮤니티 포럼이나 온라인 문서로만 그칠 수 있습니다. 

 

OSC코리아는 다방면의 산업군에 오픈소스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30여 개 이상의 오픈소스 패키지에 대한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

모든 조직이 사용하는 비즈니스에 중요한 소프트웨어 인프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OSC코리아는 개발 또는 생산 환경에서 사용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일부 및 오픈소스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와 유지보수 영역에 있어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SC코리아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구성, 테스트, 확장 또는 통합 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지원과 조언을 제공합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일부부터 전체를 아우르는 소프트웨어 스택까지 OSC코리아는 오픈소스에 대한 가장 광범위한 지원을 약속합니다. 

 

 

2. 15년 이상의 경험을 갖춘 아키텍트 및 엔지니어의 지원

OSC코리아는 다년간의 경험을 갖춘 아키텍트 및 엔지니어와의 직접 소통으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픈소스 초기 설치 지원부터 업그레이드 설치 지원, 장애 예방 지원 및 아키텍처 재설계등 최적의 성능 유지를 위한 서비스 레벨별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3. 내부에 전문인력을 보유한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전문가 활용 가능

조직 내에 오픈소스 전문 인력을 보유한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전문가 지원을 제공합니다. 오픈소스 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기술 스택의 채택으로 오픈소스 전문 인력의 충원은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조직에 따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경험과 숙련도가 있는 전문 인력이 항상 배치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OSC코리아의 오픈소스 기술 지원 서비스를 통해 추가 전문 인력을 보유한 것도 동일한 수준의 경험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4. 오픈소스 패키지를 전체 스택 배포에 통합하는 심층 경험

오픈소스 기술 스택을 구성하는 모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간의 통합 및 상호 운용성에 대한 판단은 결코 간단하지 않습니다. 기술 환경을 확장해야 할 때, 심지어 소프트웨어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 및 분산 아키텍처에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구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OSC코리아의 오픈소스 케어팩 전문가의 지원을 통해 기술 스택 전체 설계와 통합 배포에 대한 경험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5. 필요한 모든 기술 스택에 대한 지원을 하나의 파트너로부터 받을 수 있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상용화의 단점 중 하나는 조직이 더 많은 공급업체와 협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조직은 다양한 상용 Linux 배포판을 배포하거나 5개 이상의 공급업체에서 제공하는 PostgreSQL과 같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의 상용 버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상용 버전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공급업체의 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조직은  비용 절감 조치로 오픈소스 케어팩을 통해 모든 오픈소스 지원 요구 사항을 통합할 뿐만 아니라 가격 인상의 대상이 되거나 서비스 및 서비스로만 작업해야 하는 공급업체 종속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 케어팩의 지원은 기업이 라이선스 및 지원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운영에 대한 기술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모든 기술 스택에 대한 지원을 하나의 파트너로부터 획득할 수 있다는 편리성이 있습니다. 

 

 

6. 특정 벤더 제품이 아닌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적절한 오픈소스 기술 지원 방안 제시

OSC코리아는 특정 벤더 제품에 락인되지 않고 고객사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오픈소스 기술 지원 방안을 제안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이익보다는 고객의 특별 요구사항에 따라 기술 지원 방안을 추천합니다. 고객이 Linux 배포판에 대한 권장사항을 필요로 하는지, 어떤 데이터베이스가 고객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지 등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춰 편견 없는 판단을 통해 전문가 조언과 기술지원을 제안합니다. 

 


7. 고객의 인프라와 IT환경에 맞는 오픈소스 엔터프라이즈 기술 지원

오늘날의 조직은 온프레미스부터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환경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 합니다. 여러 Linux 배포판과 다양한 오픈소스 인프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조직 전체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OSC코리아는 인프라 환경에 무관하게 고객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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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C코리아는 국내 4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오픈소스 기반의 데브옵스(DevOps), 다양한 MSA 아키텍처 구축 및 유지보수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 인력을 통해 오픈소스 기술 지원 서비스인 오픈소스케어팩(OSS케어팩)과 OpenMSA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SS케어팩 서비스를 통해 보다 나은 업무 환경을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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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sales@osckorea.com

T: 02-539-3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