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오에스씨코리아-깃랩, '데브옵스 시장 공략' 파트너십 계약 체결

2021년 10월 26일 이티뉴스
원문보기

 

오에스씨코리아(대표 이제응)는 데브옵스(DevOps) 플랫폼 깃랩(GitLab)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6일 발표했다. 양사는 협약을 계기로 공동사업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

오에스씨는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는 오픈소스 기반 데브옵스(DevOps)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를 지원하는 기업이다. 고객사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데브옵스와 시스템 컨설팅과 구축을 지원한다. 회사는 주요 오픈소스 쿠버네티스(Kubernetes)와 아파치 카프카(Apache Kafka) 전문 인력을 보유했다.

깃랩(GitLab)은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성장 중인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를 위한 개발과 운영 모델 '데브섹옵스(DevSecOps)' 전체 라이프사이클 단계를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한 툴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설치형 데브옵스 저장소(Repository) 시장의 70%를 점유하며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제응 대표는 “많은 고객들이 가진 고민 중에 개발자들의 코드 배포 속도가 과거보다 2배 이상 빨라짐에 따라 디지털 혁신과 보안에 대한 접근방식을 재고해야 할 필요성이 늘었다”며 “깃랩과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기업 고객에 최적화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태호 깃랩 코리아 지사장은 “오에스씨와의 협력을 통해 깃랩을 클라우드 기반 고객의 데브옵스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시장 확대와 자사 제품 브랜딩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한국 산업계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현을 위한 데브옵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