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오에스씨 도메인주도설계·쿠버네티스 비용최적화 솔루션, kt cloud 입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기업 오에스씨코리아(이하 오에스씨)는 9월 케이티 클라우드(이하 kt cloud) 마켓플레이스에 도메인 주도 설계 솔루션 액소니크 (AxonIQ)와 클라우드 및 쿠버네티스 비용 최적화 솔루션 쿠브코스트 (Kubecost)를 입점했다고 밝혔다.

 

kt cloud 마켓플레이스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드파티 IT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은 인프라,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보안, 유지보수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선택해 쉽게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다.

 

액소니크는 도메인주도설계(DDD), CQRS(Command and Query Responsibility Segregation), 이벤트 소싱 등을 기반으로 기업이 이벤트 주도로 아키텍처(Event Driven Architecture) 도입을 손쉽게 지원하는 엔드투엔드 개발 프레임워크·인프라 플랫폼이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과정에서 이벤트 기반으로 데이터를 공유하는 마이크로서비스를 구성하기 위해서 DDD, CQRS, 이벤트 소싱 패턴이 적용되어야 한다.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려면 탄탄한 프레임워크가 필수 요소이기 때문이다.

 

쿠브코스트는 쿠버네티스를 사용하는 기업에 실시간 비용 가시성과 통찰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궁극적으로 조직이 클라우드 비용을 지속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배포, 서비스, 네임스페이스 레이블 등을 포함한 모든 쿠버네티스 개념별 비용을 분석하게 해주며 개발팀은 단일 API 엔드포인트를 통해 여러 클러스터의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쿠버네티스 비용에 대한 최적화 인사이트와 동적 권장 사항, 경고 및 거버넌스 기능을 제공하여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로 커지기 전에 비용 초과와 인프라 중단 위험 등의 문제를 실시간으로 조직에 알린다. 세분화된 비용 분석 및 할당이 포함되어 있어 조직 내에서 심지어 멀티 클러스터와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나 인프라에서도 비용 책임을 정확하게 모니터링하고 시행할 수 있다.

 

오에스씨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소스 기술 전문기업으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컨설팅, 설계,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kt cloud 마켓플레이스에 오픈소스 30종을 기술지원하는 오픈소스 케어팩 서비스와 표준 마이크로서비스 통합컨설팅 서비스를 입점한 바 있다.

 

OSC 이제응 대표는 "고객들이 현대적인 아키텍처로 시스템 및 어플리케이션을 전환과 클라우드 사용을 효율적으로 하기를 원하면서 다양한 방법론과 기능들에 대해 검토하고 도입하고 있다. 오에스씨는 선진 기술과 기법을 내재화하여 단순 솔루션 공급이 아니라 고객이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별로 최상의 전략을 제공하고 핵심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kt cloud 마켓플레이스에 입점된 2개의 솔루션이 이런 요구사항이 있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문보기

 

오에스씨 도메인주도설계·쿠버네티스 비용최적화 솔루션, kt cloud 입점

[ⓒ오에스씨...

www.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