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오에스씨코리아, "MSA·데브옵스 컨설팅의 전 과정 지원"

2021년 02월 01일 머니투데이
원문보기
오에스씨코리아 로고

2020 대한민국 기업대상 '신기술대상' 수상

오에스씨코리아(대표 이제응, 이하 오에스씨)는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는 오픈소스 기반의 DevOps(데브옵스)·MSA(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전문기업이다. 고객사의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데브옵스, MSA, CI/CD 컨설팅·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는 쿠버네티스(Kubernetes), 오픈시프트(OpenShift), 카프카(Kafka) 등 오픈소스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췄다. 이를 기반으로 데브옵스·MSA 도입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오에스씨는 최근 2가지 영역에 집중하고 있다. 1번째는 쿠버네티스·랜처 등 클라우드상에서 검증된 오픈소스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구축·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2번째는 오픈소스, 보안, 콘텐츠 전달 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롭게 성장 중인 솔루션을 국내에 육성하는 것이다.

회사는 신규 솔루션 기업과 한국 지사 및 총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객이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하도록 지원 중이다. 현재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KT 등 글로벌 유수 기업을 고객사로 보유했다.

오에스씨의 차별점은 MSA·데브옵스 컨설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회사 측은 "오픈소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고객사가 필요한 모든 기술을 습득하는 게 어렵다"면서 "오에스씨는 오픈소스 트렌드, 기술 전문성, 파트너, 신기술 경험 지식을 갖췄다"고 했다. 이어 "고객사가 데브옵스를 도입 시 적절한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설계 및 구성한다"면서 "대체 가능한 다양한 글로벌 솔루션과 서비스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오에스씨의 2021년 목표는 오픈 소스의 전문 인재 영입이다. MSA·데브옵스 도입이 더욱 활발해짐에 따라 전문 인력을 영입, 사업을 확장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