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ST/Tech

아모레 퍼시픽의 WSO2 Identity Server를 활용한 고객중심 가입서비스 배포 사례

2022.07.07 아모레 퍼시픽의 WSO2 Identity Server를 활용한 고객중심 가입서비스 배포 사례
원문보기

대한민국의 뷰티 및 화장품 산업 7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더 나은 고객 경험 제공과 온라인 신규 가입 증가를 위하여 표준화된 통합 멤버쉽 가입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했습니다. 이에 각 브랜드 채널마다 달랐던 20개의 회원가입 시스템을 통합하기 위해 안정적인 Single Sign-On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 요구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WSO2 Identity Server 5.10의 활용을 통해 카카오, 네이버, 페이스북 및 모바일 인증과 같은 다양한 인증방법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OIDC기반 SSO인증 시스템을 통해 메인 브랜드 인터페이스와 앱 사이의 사용자 유입이 증가되었습니다. 아이덴티티 애널리틱스를 통해 로그인 관련 분석 보고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고객에게는 로그인 장벽을 낮춰 더욱 개선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시기 적절한 실행과 WSO2 지원팀의 신속한 기술지원을 통해, 아모레 퍼시픽의 신규 등록 및 해지율 KPI지수는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벤더 록인 (Vendor Lock-in)없이 신속하게 제품 기능을 확장할 수 있고, 구매 전 제품성능 및 기능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어 WSO2 Identity Server를 선택했습니다. 개발 및 실행 단계에서 지원과 시기 적절하게 제공되는 기술지원에 매우 만족합니다. 본 솔루션은 로그인 장벽을 현저히 낮춰 줌으로써, 고객 유입 및 고객 만족도가 증가하도록 해주었습니다."

유창현 (시니어 매니저 - 아모레 퍼시픽 옴니채널 플랫폼 팀)

 

관련 기업 케이스 스터디는 원문보기에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